본문 바로가기

육아

신생아 3주차 원더웍스 성장통 혹은 배앓이

반응형



드디어 이대서울병원을 거쳐 조리원 2주 생활을 끝내고 장모님댁으로 왔습니다.

우리아가와 엄마 아빠의 처음으로 보내는 제대로된 육아의 시작이 스타트!!!

병원하고 조리원에 있는동안 애기 기저귀 갈아주는건 얼추 적응이 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속싸개는 영 ~~ 실력이 늘지 않아서 애기가 조그만 버둥되면 풀리기 일쑤였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조리원에서 목욕하는 방법을 알려주시긴 했지만

실제로 연습한건 아니기에 엄마아빠는 애기를 목욕시키면서 작아서 안절부절 ...

목욕시 옷을 벗기고 할때 주의할점은 양팔을 버둥거리게 내비두면 놀라서 울더라구요.

그래서 샤워시킬때 팔이 안움직이게 잘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3주차 아기정도면 원더웍스 시기여서 밤에 찡찡대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아기는 짧은시간에 쑥쑥커서 관절이 아픈거라는데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어요. 슬슬 배앓이도 하는지 끙끙대네요.

그래서 집안 온도 습도 맞춰주고 소화잘되고 가스안차게 배마사지 해주고 해서 컨디션을 좋게 유지해주려 해줬어요.


이시가의 아기 딸꾹질이 보통 10분 내외라는데 10분을 넘게 하네요.


젖도 물리고 머리도 따뜻하게 모자도 씌어주고 손발도 따뜻하게 해줘도 딸꾹질이 생각보다 오래가는데 결국엔 멈추네요.


우리집 아기는 밤 11시부터 ~ 새벽 1시 사이까지 우네요. 이 때 아기가 너무 울면 엄마 아빠 멘탈 나가기 쉽상인데요.

마음 단단히 하시고 케어해주세요. 저도 몇 번을 멘탈나가서 아기한테 정색하고 그래서 담날 후회하고 반성하고 며칠참다 폭발하고 ㅠㅠ


아기가 밤에 편히 잘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를 찾아보고 우리아가한테 맞는 방법을 빨리 찾아서 해결하는게 젤 좋습니다.

그리고 아기가 진짜 아퍼서 우는거 일 수 있으니 체온은 수시로 체크하세요.!!

신생아 유아산통 배앓이 대처방법 - https://azurecourse.tistory.com/m/2040

신생아 유아산통 배앓이 대처방법

유아산통 배앓이 증상이 심해진건 예방주사 맞고 온날 저녁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주사맞고 와서 아퍼서 그런가 했는데 이 날이 거의 시발점이였던거 같아요. 처음에는 몰라서 기저귀를 쌀

azurecour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