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인 통영해저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기 위해 일제시대에 건설된 해저터널입니다.
1931년부터 1932년까지 1년 4개월에 걸쳐 만들어진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로
길이 483m, 너비 5m, 높이 3.5m 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해저터널이 만들어지기 전의 미륵도는 밀물 때는 섬이 되고, 썰물때는 도보로 왕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일제강점기에 일본 어민의 이주가 늘면서 이동을 편하게 하기 위하여 해저터널을 만들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통영해저터널 안쪽에 통영 관광 명소들에 대한 소개 판넬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저터널의 깊이 13m의 수심에 해당됩니다.
콘크리트 구조로 만들어진 해저터널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곳으로 우리 역사의 애환을 담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통영해저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는 주요 연결로였지만
충무교와 통영대교가 개통되면서 차량 통해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관광지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통영해저터널은 양쪽 바다를 막고 바다 밑을 파서 콘크리트 터널을 만들었구요.
터널 입구에 쓰여 있는 '용문달양(龍門達陽)'은 '섬과 육지를 잇는 해저도로 입구의 문'이라는 뜻입니다.
통영을 방문하신다면 한번쯤 들러보시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사랑한 대한민국 제주도 용눈이오름 (0) | 2016.04.17 |
---|---|
내가 사랑한 대한민국 거제 바람의언덕 (0) | 2016.04.15 |
내가 사랑한 대한민국 경주 동궁과 월지 야경 (0) | 2016.04.11 |
내가 사랑한 대한민국 울산 간절곶 등대 (0) | 2016.04.07 |
내가 사랑한 대한민국 고창 선운사 (0) | 2016.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