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엔디비아 - 오픈 AI 최대 $1000억 투자 , 주가 최고치 경신 9월 22일(미국거래일)

반응형



엔디비아 - 오픈 AI 최대 $1000억 투자 , 주가 최고치 경신 9월 22일(미국거래일)

** 로이터 기사내용


월요일 월스트리트는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며 글로벌 주식을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미국의 기술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최신 수십억 달러 규모의 합의 - 가장 큰 것 중 하나 - 를 환영했기 때문입니다.


* AI 투자 열풍

최근 미국 기술 기업들 간의 협약과 제휴가 월요일에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칩 제조업체 엔비디아가 OpenAI에 최대 $1000억을 투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는 복잡한 AI 기술을 개발하고 구동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용량을 확보하고 확장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쏟아붓는 기업들의 최신 사례입니다.


엔비디아 주식, 반도체 및 기술 섹터, 나스닥 및 S&P 500 지수는 새로운 최고치로 뛰어올랐습니다. 이러한 거대한 투자는 미래 수익에 대한 기준을 높이며, 앞으로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시장에 잠재적인 역풍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아닙니다.


** CNBC 기사 내용

“엔비디아(NVDA)는 최대 1,000억 달러를 오픈AI에 엔디비아 - 오픈 AI 최대 $1000억 투자 , 주가 최고치 경신 9월 22일(미국거래일)투자해, 해당 인공지능 연구소가 자사의 AI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수천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려는 계획을 지원한다고 양사는 22일(월) 밝혔다”고 보도했다.

양사는 “오픈AI가 엔비디아 시스템을 구축·배치할 예정이며, 이들 시스템은 10기가와트(GW)의 전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은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CNBC와의 인터뷰에서 “10GW는 GPU 400만~500만 개에 해당한다. 이는 올해 자사가 출하할 총량과 맞먹고, 지난해의 두 배 수준이다”고 말했다.

또한 황은 오픈AI CEO 샘 올트먼, 사장 그렉 브록먼과 함께한 인터뷰에서 “이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다”고 강조했다.

한편 매체는 “사안에 정통한 인사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첫 번째 1GW 규모가 완성될 때 100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며, 이후 투자는 당시 평가액에 맞춰 단계적으로 집행될 예정이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리퀴짓 캐피털 매니지먼트의 브린 토킹턴 매니징 파트너는 CNBC에 “엔비디아가 1,000억 달러를 오픈AI에 투자하면, 오픈AI는 다시 이를 엔비디아로 돌려준다. 엔비디아에게는 매우 선순환적 구조다”고 평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