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React-Native

클라우드 개발환경 구름 ide 회원가입 및 컨테이너 생성

반응형

 

요새 클라우드 환경이 발전하면서 개발환경도 클라우드 환경으로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 

 

물론 이런건 나온지 꽤 되었는데 새로운 환경을 접하는게 많이 늦었네요. ㅠㅠ

 

아래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클라운드 개발환경으로 유명한 구름 ide 입니다. 

 

ide.goorm.io/

 

구름IDE - 설치가 필요없는 통합개발환경 서비스

구름IDE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을 제공합니다.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코딩, 디버그, 컴파일, 배포 등 개발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클라

ide.goorm.io

 

본인의 컴퓨터가 인터넷만되는 환경이라면 컴퓨터에 직접적으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서 좋습니다.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본인이 편안한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추가정보는 안넣으셔도 됩니다. ㅋㅋㅋ 

 

저는 그냥 입력했습니다. 

 

 

 

 

회원가입은 쉽게 가능하네요. 이제 개발환경을 세팅할 수 있는 화면에서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개발환경 세팅이 이리 쉬운적이 있었나 싶네요.  

 

화면의 컨테이너 부분의 새 컨테이너를 선택합니다. 

 

 

이름 : TEST (본인 맘대로 영어 숫자 그리고 언더바(_) 으로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설명 입력안해도 됩니다. 지역은 서울 , 공개범위는 public 등등 

 

 

저는 소프트웨어를 React Native를 선택하고 생성 시켜줍니다.

 

 

 

환경은 자동으로 영차영차 생성중입니다.

 

 

환경이 생성완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

 

컨테이너를 실행보죠!!

 

 

 

짜잔 이제 개발할 수 있는 일차적인 환경 세팅이 끝났습니다. 헉헉 

 

세상 참 좋아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