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관리기술사/IT경영전략

ITIL의 SKMS(Service Knowledge Management System)

반응형

I. ITIL의 SKMS(Service Knowledge Management System)의 개요

  가. SKMS(Service Knowledge Management System)의 정의

  - IT 서비스 생명주기 내에 발생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관리하는 일련의 프로세스, 데이터베이스, 도구

 

 나. SKMS(Service Knowledge Management System)의 특징

 - 단일 CMDB를 지양하고, 다수의 CMDB 존재를 인정, 통합(Integrated) CMDB의 중요성 강조
 - 4개의 Layer를 구성하여, CMDB와 KMDB를 통하여 수집/처리된 다양한 Data 및 Information을 Knowledge 또는 Wisdom 수준으로 제공
 -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조직의 의사결정을 촉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