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Python

[Python] 파이썬 게임 따라 만들어보기

반응형

파이썬 게임 따라서 만들어보겠습니다. 

 

hello.py 로 헬로 찍어보고 바로 게임이라니 .... ㅎㅎㅎㅎㅎ

 

그정도 만들기 쉽습니다. 물론 저도 유튜브 보고 따라 하는 겁니다. 

 

나도코딩이라는 분이 운영하시는 채널인데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www.youtube.com/watch?v=Dkx8Pl6QKW0

 

저는 소스를 직접 치는건 좀 귀찮아서 블로그에 보니 소스가 있어서 유튜브를 보면서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nadocoding.tistory.com/8

 

[나도코딩] 파이썬 활용편1 게임개발 - 소개

많은 분들이 파이썬 기초까지는 잘 배우지만,  1. 초보를 벗어나 중급자로 실력을 키우려면?  2. 파이썬을 가지고 뭘 할 수 있는지? 이 2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줄로 압니다. 그래서 저는 이

nadocoding.tistory.com

 

 

게임 개발환경인 pip install pygame 을 입력하고 엔터를 쳐서 설치를 해줍니다. 

 

1_create_frame.py 라는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소스를 붙여넣고 에러가 나는 pygame.init() 해결하기 위해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왼쪽 상단의 file > Preferences > setting 에서 선택하시고

 

검색창에 linting 을 입력해서 체크된 경우 체크 해제를 합니다. 

 

 

 

터미널 창에 계속 에러가 나오면 소스를 잘라내기 해서 저장했다가 다시 붙여넣으시고 저장하시면 에러가 사라집니다.

 

(원래는 소스를 차근차근 입력해야되지만 전체 소스를 붙여넣으면 소스 변화가 있어야

 

다시 소스를 인식하고 변경된 세팅을 새로 인식하기 때문에 위와같이 해야됩니다.

 

그래도 안되시면 저장을 하시고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고 재시작 하시면 됩니다. 

 

 

 

2번째 파일을 새로 만드시고 이미지를 본인의 작업폴더에 위치시키고 경로를 적어 줍니다. 

 

파일위치는 본인의 개발위치에 맞춰서 넣으시는게 편합니다. 

 

파일위치 구분자 '/' 로 폴더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있는 소스를 분석해서 해보시면 기초적은 게임의 틀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분의 소스는 기능을 추가하시면서 자세하게 소스를 설명하고 있어서 천천히 따라하기에 좋습니다. 

 

저처럼 코딩에 대한 이해가 좀 있다면 바로 pygame_project를 내려받으셔서 6_gameover 파일을 실행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실행하실때 이미지를 변경하시면 조금은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지겠죠??

 

 

 

저는 캐릭터 이미지를 펭수 디자인으로 바꿔봤습니다. ㅎㅎㅎㅎ

 

 

파이썬으로 이렇게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게 참 신기하고 좋네요. 

 

 

 

 

반응형